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조용한 밤에 듣기 좋은 클래식 명곡]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3번 op.2-3 Beethoven Piano Sonata No3 op2-3 수면음악, 자장가노래, 숙면유도, 공부할때, 힐링, 태교, 집중력 음악

클래식이야기

by 신이다 2021. 9. 30. 21:34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시켜드리는 곡은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3번 작품번호 op.2-3 입니다.

 

《피아노 소나타 3번 다장조, 작품 번호 2-3》는 루트비히 판 베토벤에 의해 쓰인 피아노 소나타이다. 1796년에 쓰인 피아노 독주를 위한 소나타 작품이다. 요제프 하이든에게 헌정되었고, 베토벤 최초의 걸작 피아노 소나타로 일컬어지기도 한다. 연주 시간은 약 25분 정도이다. 전 4악장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작품 번호 2의 다른 두 소나타처럼 대중과 평론가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https://youtu.be/MRtyhpQFaLk

 

작품 번호 2의 세 개의 피아노 소나타는 아직 베토벤이 본에 있었던 시대부터 구상이 다듬어져, 1793년에 착수되고 1795년의 8월경까지 작업이 이루어졌다고 보여진다. 같은 시기, 혹은 시간을 사이에 두지 않고 쓰였다고 생각되는 세 개의 작품은 각각이 작곡자의 다른 측면을 비추고 있는데, 본 작품은 그중에서도 가장 화려한 마무리를 보이고 있다. 이 소나타를 포함한 작품 번호의 2의 세 개의 작품은 1796년에 빈의 아르타리아에서 출간되었으며, 모두 프란츠 요제프 하이든에게 헌정되었다. 후원자인 페르디난트 폰 발트슈타인 백작으로부터 "모차르트의 정신을 하이든의 손으로부터 받으십시오."라는 내용의 편지를 받은 그는 하이든을 사사하기 위해 고향인 본을 뒤로 하고 빈으로 떠났지만, 하이든의 지도력에 불만을 품고서 1793년에 이미 하이든의 곁을 떠났다. 양측의 사제지간은 그리 행복하지 못했던 것으로 여겨지고 있으나, 이 헌정은 두 사람이 결정적인 불화에는 이르지 않았음을 시사한다.

 

출처 : 위키백과

 

 

레시피 노트.pdf
0.59MB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